수협중앙회(비정규직)(이하 회사)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의 처리와 보호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2.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8.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민원서비스
10. 부칙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용자가 회사가 요구하지 않은 개인정보를 사이트에 업로드한 경우, 회사는 해당 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관리책임 또한 없습니다.
구분
목적
항목
기본정보 입력
개인식별,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입사 지원 시 서비스 제공 및 고지사항 전달
각 채용공고별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
입사지원서 작성
입사 전형 진행, 채용 적합성 판단 및 서류 심사/면접 등의 근거 자료
각 채용공고별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
채용 문의
채용 관련 문의사항 응대
각 채용공고별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
인터넷 이용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 및 수집
(필수) 쿠키, IP,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2.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탁 업체
위탁 업무 내용
잡코리아(유)
입사지원 시스템의 구축 및 운영 일체, 시스템 관련 지원자 문의 응대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2) 회사는 원칙적으로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동의 받은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달성, 보유기간 만료,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 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파기합니다. 단,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관계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일정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1)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관계 법령
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통신비밀보호법
법원의 영장을 받아 수사기관이 요청시 제공
로그기록, IP 등
3개월
2) 입사지원서 상에 작성하신 개인정보는 회사의 인재 채용을 위해 최종합격자 발표일로부터 최장 6개월 동안 보존하며, 기간 경과시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단, 파기를 요청하시면 지원자의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① 회사는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해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란
-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쿠키의 사용 목적
① 회사는 쿠키의 사용을 통해서만 가능한 특정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을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설치, 운영 및 거부
①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Microsoft Edge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설정
- Safari : 환경설정 -> '크로스 사이트 추적 방지' 및 '모든 쿠키 차단'
- Chrome : 우측 상단 메뉴(점3개)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설정
③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맞춤형 광고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는 광고 사업자
업체명
설치된 도구명
Google Analytics
웹스크립트
행태정보 수집방법 : 이용자가 당사 웹사이트 방문 시 자동 수집 및 전송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 기술적 보호대책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각종 데이터는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통해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새로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적용하여 개인정보가 훼손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 탐지 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보호대책
-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되며,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내부 감사 절차를 통해 보안이 유지되도록 시행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정보 삭제 및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정보 삭제 또는 처리정지를 원하시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확인 후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민원서비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계법령 및 지침의 변경 또는 회사의 필요 등에 의하여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공지하고 사전 공지가 곤란한 경우 지체 없이 공지하며, 별도 공지가 없는 한 7일이 경과된 후에 시행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고, 별도 공지가 없는 한 30일이 경과된 후에 시행됩니다. 또한 당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필요한 경우 고객의 별도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